지역내 돌봄종사자 노고 위로
가수 이동원 등 유명인 출연

(사)아이코리아 영주시지회(지회장 권서영)이 주관하는 돌봄 종사자 음악회가 오는 25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이날 음악회는 지역 내 돌봄 종사자들과 시, 도 관계자 돌봄 관련단체, 돌봄 제품생산 및 판매업체 관계자 등 6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효’라는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돌봄 종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돌봄종사자들을 위한 음악회로는 전국에서 처음이어서 벌써 부터 관심이 뜨겁다.

특히 ‘향수’라는 노래로 유명한 가수 이동원씨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공연이 준비되고 후원업체도 증가하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영주시, 영주상공회의소 등 관계기관과 시민들도 이 음악회가 영주시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2부로 개최되며 1부는 (사)아이코리아 김태련 중앙회장의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행사진행과 실무를 맡고 있는 김숙영(효 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씨는 “이번 행사가 선비의 고장 영주에서 개최돼 돌봄 종사자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는데 더욱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 문의:효재가센터 김숙영실장(010-6396-3438)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