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291]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바른체형 운동센터’

외관
바른체형 운동센터에서 운동하는 사람들
내부
내부

사랑방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곳
소아, 청소년 비만, 키성장 운영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요즘 사람들은 TV나 휴대폰, 컴퓨터를 보느라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바르지 못한 자세로 살아가다보면 체형이 변형되어 통증이나 질환을 호소하게 된다. ‘체형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라는 말처럼 체형교정은 건강과 직결된 부분이다. 맞춤식 운동법으로 바른 체형과 아름다움, 두 가지를 얻고 싶다면 선비로 휴천동성당 옆에 위치해 있는 ‘바른체형 운동센터’를 찾아가면 된다.

▲ 운동 하면 건강해지고 행복
“사람들 체형이 거의 대부분 틀어져 있어요. 학생들은 공부하느라 항상 앉아 있고 엄마들이 자가용으로 태워다니고 하니 자세도 나빠지고 살이 찌는 것이지요. 걸어 다니고 운동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운동을 하면 건강해지고 건전해지고 행복해지잖아요”

본인의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오래전부터 미용다이어트 분야의 일을 시작한 ‘바른체형 운동센터’의 임근혜(48) 대표는 영주가 고향이다. 잠시 타지에서 다른 분야의 일을 한 적도 있었지만 고향으로 돌아와 본인이 하고 싶었던 다이어트클럽을 운영했다. 그리고 지금은 ‘바른체형 운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백화점 일도 하고 식당도 운영하며 가족들 챙기느라 많은 일들을 해왔어요. 아가씨 때 몸무게가 70㎏까지 나가기도 했는데 아들 낳고 악착같이 살을 빼서 53㎏까지 빼기도 했어요. 제가 사고도 여러 번 있어서 맨날 아프고 기운이 없었는데 살이 찌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요. 그 이유를 찾아 원인부터 해결해 주어야 하지요. 살이 빠지면 건강해지고 자존감도 높아지고 열정도 생기게 됩니다”

▲ 체지방, 체성분 측정 후 1:1 맞춤식 집중관리
체형교정, 다이어트 감량, 운동관리, 식단관리, 근력운동, 스트레칭 프로그램과 소아, 청소년 비만, 키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바른체형 운동센터’는 체지방, 체성분 측정 후 1:1 맞춤식 집중관리를 해주고 있다. 바른 체형과 탄력 있는 S라인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운동도 하고, 찜질도 받고 안마도 받으며 쉬었다 갈 수 있는 사랑방처럼 따뜻하고 편안한 곳을 만들고 싶었어요. 평생을 이쪽으로 공부를 해왔으니 상담도 해드리고 가려운 곳도 긁어드리는 게 제 일이지요”

임 대표는 찾아주는 사람들이 더 편히 머물다갈 수 있도록 뒷마당에도 운동기구를 설치할 예정이며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야외공간도 만들 예정이다. 또한, 며칠 전에는 마술쇼가 있는 건강교실도 무료행사로 진행했으며, 아이들이 빵을 먹고 오는 게 안타까워서 직접 만드는 도시락도 구상중이라고 한다.

“제가 바쁘게 살면서 아이들을 잘 챙겨주지 못했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먹는 음식이 비만을 만들고 건강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한참 자라는 시기에는 먹는 것이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제가 음식을 잘하거든요. 부모들이 바쁘다보니 아이들을 제대로 챙겨주기 힘들고 케어해 줄 곳이 없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그 역할을 해주고 싶어요”

이런 정성스런 마음이 통해서인지 ‘바른체형 운동센터’에는 학부모들이 자녀를 많이 맡기고 있다.

▲ 장학재단을 만드는 것이 꿈
신나고 재미있게 운동하며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임 대표는 4주간의 도전 다이어트를 실시한 후에는 파티를 열어준다고 한다. 또한 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들도 반신욕이나 안마기들을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있다. 또한, 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개인적으로 찾아와 운동 할 수 있도록 ‘바른체형 운동센터’를 셀프로 운영하고 있다.

“평일에 바빠서 운동을 못한 분들은 주말에라도 오셔서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집은 쉬는 공간이라 운동이 잘 안되잖아요”

큰 사고를 여러 번 당한 임 대표는 아픈 사람들을 보면 어떻게라도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라고 한다. 또한, 본인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자녀를 키워왔기에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에 대한 마음이 남다르다고 한다.

“제 꿈은 장학재단을 만드는 거예요. 주변의 어려운 아이들의 사연을 듣고 힘든 아이들을 보면 많이 안타까워요. 조금만 관심을 갖고 도와줘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행복하게 잘 자라는 아이들을 보면 우리들도 덩달아 행복해지잖아요”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임근혜 대표

바른체형 운동센터
영주시 선비로 119번길 16 (1층)
010-7446-0080 / 054-634-0080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