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 2024-04-27 06:35 (토)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춥고 건조한 겨울에도 뽀숑한 피부 유지하기!

닉네임
최원선
등록일
2012-01-27 07:56:29
조회수
3482
겨울철 피부관리법
피부미인이 진정한 미인이라는 말이 있죠. 하지만 요즘처럼 추운 겨울철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져서 여성분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랍니다.
겨울철 날씨는 피부의 적이라고 하는데요. 매서운 겨울철 찬바람과 낮은 기온 그리고 건조한 대기로 인해서 피부관리를 하루라도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피부가 금방 손상이 된답니다.
오늘은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겨울철에는 습도가 낮아서 공기가 항상 건조한 상태이죠. 그러다보니, 우리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여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지고 심하면 각질까지 일어나면서 특히 화장이 잘 안 먹어서 애를 먹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족해진 수분을 공급해주기 위해서는 우선 평소 물을 자주 섭취를 하는게 좋답니다. 물을 하루 권장섭취량이 2리터정도인데요. 보통 하루에 8잔 정도 마시면 충분하답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샤워를 자주 하는 것도 좋지 않답니다. 샤워는 가급적이면 짧은 시간에 하는 것이 좋구요. 샤워후에는 바디로션이나 바디오일 등의 바디케어 용품을 충분히 발라주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답니다.
세안을 할 때에도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제를 사용해서 너무 오랫동안 피부를 문지르는 것도 피부에 좋지 않답니다.
겨울철 피부를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해주기 위해서는 비타민C가 함유된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비타민C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시죠. 겨울철에 즐겨먹는 귤이나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 즐겨 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비타민C는 건조한 피부뿐만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 그리고 피부회복에도 좋다고 하죠.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유자차나 감잎차 등도 겨울철에 마시면 수분도 보충해주고 피부에도 아주 좋답니다.
겨울철 피부 관리법으로는 외출 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흔히, 자외선차단제라고 하면 여름에 많이 바르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겨울철에도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꼭 발라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를 때에는 한 번에 바르는 것보다는 여러 번 겹쳐서 바르는 것이 효과가 더욱더 좋답니다.
겨울철에는 난방으로 인해서 실내공기가 많이 건조해지는데요. 실내에서 많이 생활을 하시는 분이라면 수시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춥다고 실내온도를 너무 올리게 되면 습도가 낮아져서 건조해지기 때문에 18~20도 정도의 적정실내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겨울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이랍니다.

-------------------------------------------------------------

추운 겨울 집에서 피부관리하시면서 따듯하게 일해보세요^^
어려운 일 하나도 없구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이에요^^
강요하지 않습니다 못 먹는감 찔러나 보신다는 생각으로
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저는 24시간 찔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구마구 찔러주세요^^


문의처 : 010.2273.1524 (카톡 : monkey1524)
작성일:2012-01-27 07:56:29 59.12.67.35

하단영역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