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 열려

또래상담자 역량 강화 위해 연합회 활동 평가 심리적 부담 덜기 등 서로 격려하는 시간 가져

2025-11-22     이영선 기자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정경숙)이 21일 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 활동 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평가회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루는 청소년폭력예방 활동’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연합회 소속 청소년과 지도교사 30명이 참석해 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영주시 또래상담동아리연합회는 또래상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교육과 심화교육, 리더십 캠프, 드림하트 캠프, 소통락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래상담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공감 능력과 의사소통 기술, 책임감을 기르며 ‘친한 친구·대화하는 친구·도움 주는 친구 되기’ 방법을 익혀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참여해 왔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연간 활동 소개에 더해 또래상담 활동 중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부담을 덜기 위한 감정 소진 예방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자개공예 체험을 통해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산여중 3학년 황현지 또래상담자 대표는 “친구들과 고민을 나누고 도와주는 활동을 하면서 나 자신도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며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정경숙 소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또래상담 활동에 힘써준 모든 청소년들에게 고맙다”며 “이들이 지역의 건강한 청소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전화 ☎1388 또는 ☎054-634-1318을 24시간 운영하며 위기 청소년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