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 열린다

오는 15일, 영주댐 일원…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각 읍·면·동 지정장소에서 무료 셔틀버스 운행

2025-11-10     이영선 기자

‘2025 영주댐 전국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15일 오전 9시 30분, 영주댐 일원에서 열린다.

영주시체육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영주댐이 가진 수려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동호이주단지 삼거리를 출발해 용미교, 용두교, 용마루 2공원을 거쳐 평은역사를 반환점으로 걷기코스를 완주하게 된다.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당일 오전 8시부터는 각 읍·면·동 지정장소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참가 신청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접수로도 가능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과 다양한 경품이 제공돼 행사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셔틀버스 탑승 장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조한철 영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영주댐 건강걷기대회는 시민 모두가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청정한 영주의 자연 속에서 함께 걸으며 활기찬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부석사와 소수서원, 전통문화마을 무섬마을, K-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선비세상 등 다양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영주의 관광 매력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