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조종 전동(EV)기반 자주식 채소재배용 작업기계 개발로
기관별 특화된 분야 기술개발, 접목 방식 공동연구개발 협약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학장 박선진)는 지난 8일 오후 2시 영주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무선조종 전동(EV)기반의 자주식 채소재배용 작업기계 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약정 체결식에는 영주캠퍼스 박선진 학장과 김석 산학협력처장을 비롯해 안동대학교 농업생력화연구개발센터 이기용 센터장, 대신에이씨엠 이학남 대표이사, 씨에이치레이져 이현수 대표, 전우정밀 김동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대신에이씨엠이 주관연구기관으로 참여하고,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산학협력단, 씨에이레이져, 전우정밀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해 각 기관이 특화된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고 접목하는 방식으로 공동연구개발에 따른 협약이다.

대신에이씨엠 이종수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로서 2개년에 걸친 연구개발사업이 원활하고도 유기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성공적인 R&D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박선진 학장은 지역의 역량있는 대학과 전문적 기업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성공을 확신한다우리 대학의 AI융합전자과 등 대학과 기업이 상생 협력하는 좋은 모델로 남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개발 사업은 총 2개년에 걸쳐 약 9억원의 연구개발비로 진행되며, ‘자주식 다작물용 천공·추비 작업기계 신제품 개발 및 보급을 목표로 추진한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