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발전과 지역일자리 기반 조성 공로로

장욱현 시장(왼)과 강흥수 학장(오른)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강흥수 학장은 지난 1일 영주시로부터 시정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영주시장 표창패를 받았다.

이번 표창패는 영주시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으로, 강 학장이 평소 우수한 전문기술 직업인 양성과 시정발전, 지역 산업기반 확충 등에 애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표창패 수여 후 강 학장과의 면담에서 장욱현 시장은 강흥수 학장이 천연염색산업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새로운 먹거리 방향을 제시해 영주시의 산업기반을 넓힐 기회를 갖게 됐다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에 천연염색산업과를 개설해 천연염색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첫 단계를 마무리 하게 된 것에 특히 고맙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에 강흥수 학장은 영주캠퍼스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해준 장욱현 시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내년에 지원해주기로 한 13천만 원을 포함해 지난 2년 반 동안, 모두 8억 원을 웃도는 예산을 지원해준 것은 지자체의 폴리텍 지원 사례로 흔치 않은 경우다.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린다내년에 영주시와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가 손잡고 함께 중앙정부 공모사업에 응모해 천연염색산업화 R&D 센터 설립 예산을 확보하고, 센터를 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에 유치할 수 있도록 잘 챙겨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