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정치
경북 우수공동브랜드 ‘실라리안’ 12곳 추가 선정
  • 오공환 기자
  • 승인 2020.02.07 10:40
  • 호수 751
  • 댓글 0

우리고장 우백인견코리아도 포함
도내 우수제품 브랜드 파워 강화

경북도는 지난달 31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0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에 신규로 선정된 12개 업체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의류/침장 분야에 우리고장 업체인 ㈜우백 인견코리아의 ‘삼베인견사를 사용한 제품’, 잡화 분야에 ㈜광진상사의 ‘수세미, 막대걸레, 테이프 클리너’가 실라리안 제품으로 추가됐다. 우백인견코리아(대표 배백현)는 의류, 침구, 직물 등을 생산하고 있는 인견전문 업체로 연매출 4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식품분야에는 농업회사법인 문경미소주식회사의 ‘오미자 김, 액상차’, ㈜참미푸드의 ‘즉석비빔밥’,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코리아식품의 ‘축산물 가공식품’, 농업회사법인 안동제비원 전통식품(주)의 ‘된장, 청국장’ 등 10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로써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은 기존 34개사에 12개사가 신규로 선정돼 참여 기업이 46개 업체로 확대됐다.

도는 1997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으로 제품을 생산하고도 기업의 자체 브랜드로서는 인지도가 약해 판로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을 개발해 브랜드 홍보 및 판로개척을 통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도내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외부 전문가의 업체에 대한 기술력, 성장성, 품질경쟁력, 브랜드 적합성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도는 실라리안 인증을 받은 기업에게 온라인·오프라인 홍보와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TV홈쇼핑 지원, 국내외 유명 박람회 참가, 해외 시장 개척단 참가 등 판로개척 지원과 경영 컨설팅,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또 도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협력은행 심사를 거쳐 최대 5억원까지 우대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