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청년회의소 안극기 신임회장 취임

영주청년회의소(이하 영주JC)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오후 6시 벨리나웨딩홀에서 열린 가운데 2020년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영주JC’라는 슬로건을 걸고 영주JC는 안극기(43)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영주가스 대표인 안 회장은 2006년 영주JC에 입회에 청소년활동분과 이사, 경북지구JC 세계대회 및 지역대회담당 이사, 친목체육분과 이사와 위원장, 홍보분과 위원장, 회원확충분과 위원장, 재정 이사, 감사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안 회장은 “영주JC는 지역의 청년단체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해왔다. 선배들의 뜻을 이어가면서 이제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움직여야 한다고 본다”며 “생각만이 아닌 변화에 맞춰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나누고 있다”고 했다.

이어 “영주JC의 대표 사업으로 어린이날행사, 해맞이, 어린이뮤지컬, 선비고을 나들이가 있다. 자체적으로 시작해 오랫동안 이어왔던 해맞이 행사는 이제는 지역 곳곳에서 열리고 있어 올해를 마지막으로 하고 청년조직으로 다른 곳에서 하지 않는 새로운 사업을 구상 중”이라며 “어린이날 행사에도 좀 더 변화를 주고 ‘선비고을 나들이’는 영주를 알리기 위해 경북도를 벗어나 인근에 있는 강원도, 충청도를 관광으로 연계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