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초, 학부모 참여교육 가져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교육

부석초등학교(교장 허대홍)는 구랍 30일 교내 급식실에서 학부모 참여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지역의 제과제빵 전문 강사를 초빙해 생크림 만드는 법, 도구 사용법 등의 이론 수업을 듣고 실습을 시작했다.

학부모들은 강사의 지도로 먼저 케이크 시트를 자르고 빵 표면에 바를 시럽과 생크림을 만든 후 돌림판을 활용해 크림장식을 꾸몄다. 그 위에 각자 원하는 과일과 장식을 올려 케이크를 완성하고 안전하게 가정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예쁘게 포장했다.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없었는데 학교에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줘 정말 감사하다”며 “집에 가서 엄마가 직접 만든 케이크라고 자랑도 하고 아이들과 케이크를 나눠 먹으면 뜻깊은 연말이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허대홍 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부모들에 대한 학교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면서 학부모와 학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해 더 나은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며 “이밖에도 부석초는 매번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예술, 체험, 학습 등 교육 당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