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행정
“시민과 함께 손잡고 희망의 길을 열어가겠다”[신년사] 장욱현 영주시장
  • 오공환 기자
  • 승인 2020.01.03 14:53
  • 호수 747
  • 댓글 0

‘경북의 심장이 될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영주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장욱현 영주시장이 경자년(庚子年)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경제, 문화, 교육, 행정 전 분야에서 변화와 발전을 이뤄 영주가 크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하고 2020년 새해 7대 분야 시정 방침과 비전을 밝혔다.

장 시장은 “남보다 한발 앞서 일을 도모하면 능히 상대를 능가할 수 있다는 의미의 ‘선즉제인(先則制人)’을 올해의 사자성어로 선정했다”며 “영주의 100년 미래를 위한 과정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시민과 함께 손잡고 경쟁을 넘어서는 희망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장 시장은 “첨단베어링산업을 근간으로 하는 일자리가 있는 경제도시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시정 역량을 집중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부품인 첨단베어링을 영주와 경상북도 북부지역의 경제를 변화시킬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 100대 국정과제에 선정된 첨단베어링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 산업단지 조성은 물론 중앙정부, 경북도와 긴밀한 협조로 일자리가 넘치는 베어링산업의 중심도시 영주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 시장은 특히 “2021세계풍기인삼힐링엑스포 개최는 풍기인삼은 물론 영주의 지역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기회로, 인삼수출 증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정책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밖에도 부석사와 소수서원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와 중앙선 복선전철 개통의 호재에 맞춰 새로운 관광시설과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세계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힐링관광도시를 비롯한 지역 변화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