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남부초병설유치원, 동화 듣고 책놀이

영주남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재주)은 지난 9일 오전 10시에 유치원 놀이실에서 ‘독서 골든벨 놀이 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방과후 과정에서 독서활동을 한 후 책을 가정으로 보내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관심을 유도해 가정과 연계한 독서 골든벨 놀이 계획을 가정통신문으로 안내했다. 가족과의 반복적인 책보기, 퀴즈놀이, 책읽기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어간 후에는 유아 독서 골든벨 놀이 활동으로 연계했다.

골든벨은 발달수준을 고려해 연령별로 골든벨을 울릴 수 있도록 했고 패자부활전을 통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도 엿보였다. 반복적으로 책을 많이 읽은 원아들은 어려운 문제까지 척척 맞추는 기쁨도 누렸다.

유치원 관계자는 “유아들이 평소에도 동화책 듣는 것을 좋아하고 책보기를 즐거워했는데 독서 골든벨 놀이 활동을 통해 한층 더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하는 습관이 형성됐다”며 “책 놀이를 통해 깊이 있는 동화책 듣기, 책보기 활동이 되면서 상상력, 만족감을 느끼고 질서, 배려, 나눔, 정직, 협동 등 책 속에 들어있는 바른 인성을 자연스럽게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