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천1동 기관단체협의회 장미터널 조성
사계절 꽃이 피는 넝쿨장미 500주 식재

휴천1동 기관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 원당천 진입로 터널에 넝쿨장미를 식재했다.

휴천1동(동장 장원옥)과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이)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원당천 힐링쉼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이 원당천을 산책하거나 이용하는데 보다 더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휴천1동 기관단체 회원 50여명은 원당천 진입로(7개소)의 아치형 철재 구조물에 사계절 꽃이 피는 넝쿨장미 500주를 식재해 보다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했다.

앞으로 휴천1동 각 기관단체에서는 넝쿨장미를 심은 이후에도 원당천 장미터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장미터널 마다 각 기관단체별 이름표를 부착해 효율적으로 유지,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장원옥 휴천1동장은 “원당천을 힐링쉼터로 가꾸어 나가는데 주민자치위원회 뿐만 아니라 휴천1동 기관단체와 지역주민이 모두 힘을 모으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중앙선복선전철 사업이 완료되면 서천까지 산책로를 연결하도록 최대한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들에게 원당천을 알리고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0월 19일 휴천1동 걷기대회 및 음악회 행사를 열어 7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10월부터 매주 화, 목요일 여는 야간힐링 걷기행사도 추진해 시민걷기 생활화 및 원당천 힐링쉼터 가꾸기 등에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