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진씨 도민상 본상 수상
황갑식씨 도민상 특별상 수상

허정진 소백산국립공원 주민연합회 명예회장
황갑식 전 안정농업협동조합장 수상 영예

2019 경북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고장의 허정진 소백산국립공원 주민연합회 명예회장과 황갑식 전 안정농업협동조합장이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본상을 수상한 허정진 명예회장은 소백산국립공원이 지정된 이래 전국 국립공원운동연합회를 설립하는 등 국립공원의 제도개선에 앞장서 왔다. 또한 국립공원 인근 지역주민의 민원 해결과 국립공원 구역 해제를 통한 주민들의 소득 향상을 지원하는 등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별상을 수상한 황갑식 전 안정농협조합장은 전국 최초 영농자재센터 건립, 농산물 유통센터와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며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역주민의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과 직원 복지기금 조성을 위한 퇴직금을 전액 기탁하는 등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훈훈한 모범을 보여 왔다.

수상자들은 “경북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영주를 대표해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우리고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이환 프리랜서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