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풍기인삼 홍보대사 선발대회 ‘화려한 무대’
13일 오후 7시 축제장 특설무대, 조항조, 이용 등 출연

풍기인삼축제 조직위원회는 2019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 연계행사로 전국 풍기인삼 홍보대사 선발대회를 13일 오후 7시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연다.

올해는 지금껏 전국 풍기인삼아가씨 선발대회로 열린 명칭을 전국 풍기인삼 홍보대사 선발대회로 명칭을 바꿔 열린다. 일부 미인대회라는 지적에 따른 것으로 명칭과 함께 프로그램 내용,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등에 변화를 주었다.

예비심사를 거쳐 선발된 본선 후보들은 일주일간의 합숙훈련으로 젊은이의 끼와 홍보대사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량을 키웠다. 본선무대에서는 워킹과 풍기인견 패션쇼, 장기자랑, 화려한 군무 등을 선보인다.

트로트계의 주통령으로 불리는 조항조, 10월의 가수로 알려진 잊혀진 계절의 이용, 팝페라 가수 배은희 등이 출연해 흥을 돋운다.

본선 당일 심사를 거쳐 선발된 5명의 홍보대사는 앞으로 1년 동안 풍기인삼을 비롯한 영주지역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리는 미의 사절로 활동한다.

1.금현민
(23. 대구교대)
취미 치어리딩, 수영
특기 가야금 연주
장래희망 최고의 선생님으로 기억되는 선생님자기소개 ‘일체유심조’는 화엄경의 중심사상으로 존재의 본체는 오직 마음이 지어내는 것일 뿐이다. 아버지께 가훈으로 가르침을 받아 저의 가치관이 되었습니다. 잘 할 수 있는 일과 좋아하는 일 사이에서 20대는 시간, 열정이 충분해 둘 다 할 수 있는 유일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문화·탈북 학생 멘토링, 학기과대표, 국악동아리, 공인영어점수 945점, 피팅모델 그리고 인삼홍보대사지원 등 열정을 다한 이러한 모든 경험이 저의 마음을 단단하게 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발전하는 금현민 되겠습니다.

 

2.남효진
(20. 경북전문대)
취미 노래부르기
특기 방송커버댄스
장래희망 스튜어디스
자기소개 저는 남들앞에 서는것에 당당하며 사교성이 좋아 사람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저의 성격으로 경북도민체전 피켓도우미와 항공사 실습을 경험하며 항상 밝은 미소로 고객님을 응대하는 법과 대표가 되어 좋은성과를 이루었을때 가장 큰 뿌듯함을 느낀다는것을 알게해주었습니다. 제가 풍기인삼 홍보대사가 되어 인삼의 우수성과 이미지를 저만의 당당함으로 알려나가겠습니다.

 

 

3 김초승
(21. 영남대)
취미 피아노 연주, 책 읽기
특기 말하기, 친구들 고민상담
장래희망 객실승무원
자기소개 저는 현재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의 공연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강한 책임감과 항상 밝고 긍정적인 태도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경산지역 대학생봉사 대외활동을 통해 투철한 봉사정신 또한 배웠습니다. 주위 사람들까지 힘나게 하는 환한 웃음을 가진 저 김초승, 이제는 풍기 인삼홍보대사가 되어 저의 전공지식을 살려 유구한 전통과 빛나는 역사를 가진 영주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고장으로 비추겠습니다!

 

 

4.배영주
(20. 경운대)
취미 영문소설 독서
특기 쌍절곤
장래희망 항공객실승무원
자기소개
‘제 이름은 “꽃뿌리 영, 진주 주” 배영주입니다. 학창시절부터 길러온 리더십으로 현재 경운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의 학회장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끈기있고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영주 지역의 뿌리부터 지금까지의 우수함을 진주처럼 빛낼 수 있는 또 하나의 자랑거리,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5.김지연
(25. 재능대)
취미 타로 보기
특기 피아노 치기
장래희망 승무원
자기소개 항상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제가 가진 뜻을 넓게 펼치고 싶습니다. 평소에도 새로운 곳을 다니는 것과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는데요. 이번 합숙 기간 풍기에 오게 되어 많은 것을 알고, 배우게 되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피아노를 칠 때도 행복한 기분, 마음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이번에도 제 밝은 에너지를 공유하고 보여주고 싶습니다. 풍기 인삼 홍보대사가 되어 밝은 미소와 함께 제 무대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이주연
(23. 경운대)
취미 요가와 스트레칭
특기 사진 찍기
장래희망 객실승무원
자기소개
어서 오십시오. 명품 인삼의 고장 고려인삼의 시배지인 풍기인삼축제로 여러분을 안내할 미래의 객실승무원, 두루 주자에 예쁠 연 이주연입니다. 제 꿈은 승객들에게 두루두루 널리 행복과 웃음을 전하는 해피 바이러스 승무원입니다. 이번 풍기인삼축제에서도 누구보다 잘 즐기실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항상 미소로 안내하겠습니다. 그 어떤 때보다 값진 추억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밝은 미소로 풍기의 자랑인 인삼을 알리는 건강한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7 우남교
(24. 대구대)
취미 다양한 이벤트 참여
특기 필라테스
장래희망 승무원
자기소개 무엇보다 사람을 사랑하고, 건네는 미소가 매력적인 미소천사 우남교입니다.
‘나 자신을 아끼는 만큼 타인을 사랑할 수 있는 것이 그 사람의 진정한 능력이다.’ 이 말을 가슴에 새기며 다양한 홍보대사와 서포터즈 활동을 성실히 해왔습니다. 처음 뵙는 분들에게도 언제든 사랑 가득 담아 전할 수 있는 저 우남교, 이런 자세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풍기인삼의 지존과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전달하겠습니다.

진한 향기의 명품 풍기인삼처럼 진한 여운을 남기는 ‘풍기인삼엠베서더’가 되겠습니다.

8.정예은
(19. 백석예술대)
취미 수영, 홈트레이닝
특기 요점정리
장래희망 항공 승무원
자기소개 풍기인삼을 넣어놓은 방문만 열어도 인삼의 향이 짙게 풍기는 것처럼 저 또한 여러 사람들 사이에서 진한 존재감을 풍기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저를 더 돋보이게 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재학 중인 학과 홍보팀의 대외팀장을 맡아 홍보 촬영, 입시 도우미 그리고 행사 도우미를 하며 여러 사람들에게 저희 학교와 학과를 알리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저의 건강한 에너지를 통해 풍기인삼의 진가가 영주를 넘어 전국으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영주의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9.구희영
(22. 숙명여대)
취미 농구, 악기연주
특기 댄스
장래희망 체육교사
자기소개 당당함과 건강미가 넘치는, 볼수록 더 보고싶은 후보자 구희영입니다. 제가 가진 긍정적인 에너지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퍼트려 함께할 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항상 겸손한 마음과 태도로 다른 사람을 섬기며, 제가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가졌음을 자신합니다. 제게 주어진 능력, 튼튼한 몸과 정신으로 두 발 벗고 나서서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제 이름 ‘빛날 희’, ‘길 영’처럼 영주까지 길이길이 빛낼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10. 김린
(20. 백석예술대)
취미 한국화, 미드보기
특기 태권도
장래희망 객실승무원
자기소개 항공서비스학과에 재학중인 김린 입니다. 지금은 저의 역량을 늘리고 더 큰사람이 되기 위해 다양한 경험과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번 대회에 임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모두가 사랑하는 보석입니다. 힘든 공정을 거쳐 비로소 아름다운 가치를 발하게 됩니다. 저 김린은 이번 풍기인삼홍보대사대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시켜 아무나 넘볼 수 없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저만의 매력과 당당함으로 인삼을 비롯한 인견, 사과 등 영주의 특산물을 알리는 사랑 받는 홍보대사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11. 권다혜
(19. 백석예술대)
취미 플라잉요가, 노래부르기
특기 수영
장래희망 객실승무원
자기소개 항공승무원의 꿈을 키우며  매사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것을 좋아하는 권다혜입니다. 다혜라는 이름처럼 많은 지혜를 가지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밝은 미소와 건강함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이시점에서 영주풍기인삼을 “명품인삼”으로 홍보하는 것을 비롯하여 영주의 자랑스러운 문화재와 특산물도 세계적으로 알릴수 있는 “명품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12. 김윤지
(18. 경운대)
취미 여행, 홈트레이닝특기 요가, 배드민턴
장래희망 객실승무원
자기소개 “진실될 윤 지혜로울 지” 저는 이름만큼 어떤 사람들에게나 꾸며진 모습보다는 저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려 합니다. 저의 모습이 학과 대표 동아리의 1학년 임시 대표자리를 맡을 수 있게 하였고 선배님들과 동기들 사이에 맞지 않은 부분들이 있으면 이야기를 들으며 항상 더 좋은 쪽으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진실된 마음과 모습으로 사람들의 이야기에도 집중하며 영주의 자랑 풍기 인삼을 홍보하는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13. 김소희
(24. 경성대)
취미 드럼, 꽃꽂이
특기 와인 판매, 국가별 수도 맞추기
장래희망 인생 여행자
자기소개 인생을 여행하듯 살아가고 싶은 지원자입니다. 나누는 삶이 행복해서 참가한 전국 규모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가슴 뛰게 하는 음악이 궁금해서 락 밴드 동아리의 드럼연주자로 6회 공연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과의 소통이 즐거워서 시작한 와인 판매 일을 하며 하루에 200만원 판매고를 올린 적도 있었습니다. 저의 열정적이고 도전적이었던 경험을 토대로 풍기 인삼의 홍보대사가 되어 우리나라의 독보적인 자랑거리 풍기인삼이 세계에서 빛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14. 조윤이
(23. 중앙대)
취미 프리다이빙 태권도
특기 고민상담
장래희망 심리치료사
자기소개 저는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을 갖고 실천한 덕분에 많은 경험을 하고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됐습니다.

미술과 체육을 전공하면서 배운 섬세한 관찰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주저하지 않고 순발력 있게 도와줄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회장으로 활동할 때 많은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며 고민한 덕분에 더 나은 교내 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가 늘 도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저의 긍정의 힘이었던 것 같습니다.

늘 당찬 각오로 이젠 영주의 자랑스러운 맏딸이 돼서 많은 사람들에게 저의 건강한 기운을 인삼과 함께 전달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