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문화
[2019풍기인삼축제] 도내 시군 축제 ‘품앗이’ 구경오세요안동탈놀이단, 예천활공연단 축제장서 공연
  • 영주시민신문
  • 승인 2019.10.11 15:27
  • 호수 735
  • 댓글 0

풍기인삼축제 기간에 경북 대표축제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얼라이언스’란 결연, 동맹, 협력이란 뜻으로 경북 시군에서 개최되는 축제간의 교류 협력강화로 상호 벤치마킹 및 건전한 경쟁을 통한 축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건전한 경쟁을 통한 경북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이번 풍기인삼 축제장에는 문화예술 공연단 교류로 안동탈놀이단과 예천활공연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16일 오후 6시에는 예천활공연단의 공연이 펼쳐지고 20일 오후 1시에는 안동탈놀이단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안동대 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된 안동탈놀이단은 고전 복장에 탈을 쓰고 축제장 곳곳을 다니며 퍼레이드도 펼치고 포토 존에서 관람객들과 사진도 찍으면서 무대공연도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에 펼쳐질 탈춤은 안동 고유의 탈춤이 아닌, 학생들이 개발한 창작안무로 축제 기간 내에 공연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시간을 안겨줄 예정이다.

예천세계활축제를 대표하는 예천활공연단은 지역예술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공연단체다. 활이라는 전통적인 소재와 비보이, 힙합, 얼반 등과 같은 현대적인 댄스장르를 가미해 지역적 특색을 살린 색다른 퓨전퍼포먼스를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K-POP댄스도 함께 연출돼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북 대표축제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간 상호 방문함으로써 각 단체 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고 있다”며 “문화예술교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경북 지역 축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영주시민신문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