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섭 어르신도 4등 차지해

우측에서 3번째 송재승 어르신, 좌측에서 3번째 장동섭 어르신

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의성종합운동장에서 다채롭게 열렸다.

이 가운데 4일 오전 10시부터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주최로 열린 ‘제9회 경북도 어르신골든벨대회’에서 우리고장 송재승(74세) 어르신이 1등, 장동섭(75세) 어르신이 4등을 차지해 선비의 고장 영주를 빛냈다.

이번 대회에는 영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송원덕)가 지난 5월에 선비문화축제행사에서 진행한 제3회 어르신선비문화골든벨 행사에서 입상한 어르신 4명, 영주시를 대표하는 5명의 참가어르신과 함께 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최종 결선(5명)에 오른 송재승, 장동섭 어르신 외에도 시 대표 참가 어르신 5명 전원이 최종 10명 이내에 들어 기념품을 받았다.

송원덕 회장은 “선비문화축제에서 어르신골든벨대회를 열어 영주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수준을 가늠할 수 있었지만 경북도대회 수상으로 더욱 기쁜 마음”이라며 “1등한 송재승 어르신과 4등한 장동섭 어르신, 그리고 최종 10인에 들어간 참가어르신 모두에게 축하를 보내고 선비의 고장 영주를 한층 빛내주셔서 감사하다. 함께 참가한 협의회의 회원들이 자부심을 갖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