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고등부 전 종목 수상 쾌거

제3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가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경북항공고등학교(김병호 교장)에서 열린 가운데 경북항공고가 전 종목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와 영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북항공고등학교와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참가해 고교 4개교 28명, 직업전문학교 8개교 74명, 대학교 13개교 71명, 육군, 공군, 기업체 등을 포함한 일반인 33명이 신청해 총 206명의 선수가 개인과 각 기관의 명예를 걸고 경기를 펼쳤다.

이번 대회 종목은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에서 실시하는 종목을 기준으로 했다. 항공고는 항공기 비행 전 점검(F-5/UH-1H), 엔진 부품장탈, 전기배선 및 고장탐구, 에어론 리깅, 판금작업 등 5종으로 구성된 고급수준의 Premium Section 부분에 참가했다.

심사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와 한국교통공단에서 위촉된 심사위원 17명이 종목별 난이도와 평가기준표에 따라 엄정하게 평가를 실시했다.

마지막날 열린 시상식에서 경북항공고는 Premium Section 부분 고등부 개인 부문에서 대상(김효범), 금상(이규호), 은상(문기동), 동상(오민우), 우수상(박요한, 최현준)을 비롯해 단체부문 대상(문기동, 김효범, 박요한), 금상(이규호, 최현준, 오민우)을 차지했다.

한편 이번 대회 성적우수자 7명에게는 2021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제46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수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항공고는 개인별 금상, 은상 수상자 2명이 국가대표선수 선발전에 참가하게 됐다.

김병호 교장은 “선수들이 열심히 준비하며 여름방학 내내 더위와 싸우면서 이룬 성과로 3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의 노고에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항공정비의 기술력이 축적되고 기량이 향상된 항공전문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