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331]SKY VR 가상현실체험관

관객이 아닌 실제 주인공이 되는 경험
70여 게임과 스포츠 체험 즐겨 매력적

반복되는 일상에서 우리는 가끔 탈출을 원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느라 쉽지 않은 일이다. 또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도 쉽지 않다. 그런 분들에게 ‘SKY VR 가상현실체험관’을 소개한다.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가상의 공간에서 이색적이고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우주공간을 떠다니는 경험을 하고, 자동차 레이싱 선수가 되거나 적을 물리치는 영웅이 될 수도 있다.
 

간단한 게임부터 스페셜 체험까지
“헤드셋을 쓰고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하는 사람은 스릴 넘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지켜보는 사람들은 게임에 몰입한 우스꽝스러운 모습에 한바탕 웃게 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들이 준비돼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와서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가흥동 신도시에는 김도현(56) 대표가 운영하는 ‘SKY VR 가상현실체험관’이 있다. VR 기기를 장착하고 각종 가상현실을 생생하게 체험 할 수 있는 곳으로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게임부터 심장이 쫄깃해지는 스페셜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다.

“컴퓨터에 게임이 깔려있는데 VR 헤드셋을 쓰고 가상현실로 들어가 컨트롤러로 조정하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보는 관객의 느낌이 아닌, 프로그램 안으로 들어가서 실제로 주인공이 되어보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심해·번지·좀비슈팅·스포츠 등 70여 프로그램

VR 가상현실체험 게임의 종류는 70여 가지가 된다. 몇 가지만 소개하자면, 도심에 있는 빌딩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으로 올라가 공중으로 향해 있는 외나무다리를 타고가 조각케익을 집는 고공 공포체험 게임이 있다. 이 게임을 실제로 해보면 가상인줄 알면서도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가기가 힘들다. 또한, 3가지 테마의 심해에서 해파리 떼, 거대한 고래, 신비한 심해어들을 만나보는 게임이 있다. 바다 속을 생생하게 경험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에게 좋은 게임이다.

이밖에도 번지점프게임, 좀비슈팅, 스키와 테니스 골프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게임들이 준비돼 있다. 게임사용료는 1시간에 2만원이며 인원에 상관없이 게임룸에 들어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2~3인에게는 자유이용권 혜택이 주어져 VR 가상현실체험 외에 준비된 다른 게임들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

“날씨와 관계없이 장비도 필요 없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실재의 운동량과도 비슷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VIP룸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생일파티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양궁·드론과 100여 가지 놀이기구 체험

‘SKY VR 가상현실체험관’에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룸이 6개가 있다. 또한 홀 한쪽에는 양궁과 드론 체험장도 있어 양궁도 즐길 수 있고 드론강사 자격증이 있는 김 대표에게 드론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도 폭포나 바다, 산위를 둥둥 떠다니는 신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열기구, 레이싱카, 롤러코스터 외 100여 가지의 놀이기구 체험을 할 수 있는 에그체어가 있다.

“가족끼리 오셔서 게임을 즐기시는 모습을 보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는 지켜봐주시면 좋은데, 가만히 두지를 않으셔요. 작은 게임 하나라도 스스로 해봐야 배울 수 있고 독립심도 생기며 어른스러워진다고 생각합니다”

드론 강사자격증도 있고 철학관을 운영하기도 했었다는 김 대표는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경험들을 다양하게 해보았기 때문에 가상현실 체험까지 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앞으로의 미래 산업은 4차 산업이라고 봅니다. 그중에서도 VR과 드론이 핵심이라고 생각하는데 미래를 보고 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철학관도 운영했었기에 원하시는 분들은 사주팔자도 무료로 봐드립니다. ‘SKY VR 가상현실체험관’에 오셔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SKY VR 가상현실체험관
영주시 대학로 210
☎ 054-636-5858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