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가요제 열어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해숙)은 9월 7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제25회 영주시청소년가요제’를 연다.

청소년가요제는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재능발산의 기회와 건전한 청소년문화 형성을 위한 행사로 영주의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가요제에는 지난 7월 약 7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치열한 경쟁을 펼쳐 총 12팀이 본선무대에 오른다. 대회 당일에는 가요경연 외에도 즉석 레크리에이션 및 댄스공연을 비롯해 포토존 부스운영, 경품추첨 등이 진행돼 청소년을 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본선진출자를 대상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위한 보컬트레이너의 무대매너, 발성법 등 워크숍을 진행하며 전문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은 상금 5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 인기상 1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지급된다.

본선진출자들은 ”청소년가요제를 매년 개최해줘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너무 기쁘고 워크숍을 통해 노래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본선전이 다가올수록 긴장 반 설렘 반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데 대상을 꼭 거머쥐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해숙 관장은 “청소년가요제를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의 기획과 실천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스스로가 무한한 잠재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