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달 28일 도교육청 웅비관에서 8월말 퇴직교원 훈포장 전수식을 가졌다.

이날 전수식은 한평생을 교직에 헌신하고 스승의 참모습을 몸소 실천하다가 영광스럽게 퇴직하는 교원들의 훈포장 수상을 축하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위로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행사는 훈포장 전수를 시작으로 교육감 인사, 김태수 삼락회장의 축사,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축가의 순으로 진행했다.

영광스러운 서훈 대상자는 총 410명으로, 장태덕 구미 오태초 교장 등 41명이 황조근정훈장, 박두진 화랑교육원 원장 등 67명이 홍조근정훈장, 김인한 경북교육청연수원 원장 등 73명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이어 배한우 포항제철고 교장 등 96명이 옥조근정훈장, 송상용 김천 성의여자중 교감 등 91명이 근정포장, 국기봉 김천동부초 교사 등 27명이 대통령표창, 김현주 포항장성고 교감 등 9명이 국무총리표창, 박영숙 영천동부초 교감 등 6명이 교육부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제자 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올곧은 사도의 길에 헌신하신 행적들은 후배들의 삶에 길이 귀감으로 남을 것”이라며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향한 새로운 도전이 건강과 행복 속에 꽃피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영주봉화지역 훈포장 수상자 명단이다.

▲황조근정훈장 △남산초 권춘탁 △춘양초 김숙희 △법전중앙초 황병덕 ▲홍조근정훈장 △물야중 김유태 △영주여자중 오세영 ▲녹조근정훈장 △영광여자중 전은희 △영광여자중 하양미▲옥조근정훈장 △영일초 박광희 △물야중 권세환 △석포중 김상철 △영광중 백일기 △금계중 변황섭 △대영중 석상환 △영주중 안희석 △영광중 임극순 △경북항공고 김경애 △영광여자고 이정자 ▲근정포장 △남산초병설유 김기순 △남산초 김인옥 △영주여자중 권귀숙 △동산여자중 윤향림 △영주동산고 장성도 △영주중 장성두 △대영중 임현덕 △대영중 이영기 ▲대통령표창 △선영여자고 이도영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