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건전지·화장지로 교환

영주시는 재활용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한 폐건전지와 종이팩 교환사업을 시행한다.

교환사업 대상 재활용품은 일반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건전지와 종이팩 두 품목이다. 교환이 되는 폐건전지 종류는 수은전지, 산화은전지, 니켈카드뮴전지, 리튬1차전지, 망간전지 등 일반건전지이고, 종이팩은 우유팩, 두유팩, 음료팩 등 살균팩·멸균팩이 교환대상이 된다.

교환방법은 폐건전지와 종이팩 모두 0.5kg 이상씩 모은 다음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새 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을 요청하면 된다. 무게 0.5kg당 폐건전지는 새 건전지 1세트(2알), 종이팩은 두루마리 화장지 1롤로 바꿀 수 있다.

시는 처음 시행하는 교환사업에 시민들의 참여유도를 위한 작은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매월 첫 번째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재활용품을 교환요청하면 되고, 첫 번째로 교환하는 시민에게는 교환품목 이외에 새 건전지 1세트 또는 두루마리 화장지 1롤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재활용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한다”며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다면 또 하나의 교육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