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314] 생닭 판매 전문점 ‘고향닭집’

외부 전경
건강백숙 한약재료
생닭
남수남 대표

청결한 위생상태...토종닭 등 모든 닭 취급
신선한 계란, 생 오리 등도 구입 가능

우리나라 사람들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는 닭고기 요리일 것이다. 그만큼 닭은 우리의 식생활에 꼭 필요한 식재료다.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닭 한 마리로 닭백숙, 닭볶음탕, 닭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온가족이 모여앉아 즐길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매우 적은 편이며 담백한 맛을 내면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오늘 저녁 밥상위에 닭요리를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한 마리의 생닭도 배달해주는 ‘고향닭집’을 추천한다.

▲ 닭 집에서 근무한지 6년 만에 본인의 점포 갖게 돼
“고향에 가면 엄마가 몸보신하라며 요리해 준 닭고기처럼 건강하고 신선한 닭고기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닭고기는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성인병을 걱정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남수남(41)씨가 운영하는 ‘고향 닭집’이 영주동 문화의 거리 랜떡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다. 사장님보다는 아줌마라고 불러주는 것이 가장 편하고 듣기도 좋다고 말하는 남 대표는 고3, 고1, 중1의 삼남매를 키우고 있다. 아이들 학비에 보탬이 되고 싶어 닭 집에서 일을 시작한 남 대표는 근무한지 6년 만에 본인의 점포를 갖게 됐다.

“근처 닭 집에서 6년간 근무하며 닭 손질하는 기술을 배웠어요. 열심히 기술을 배워서 5개월 전에 이곳에 제 가게를 차리게 되었는데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엄마 보러 언제든지 올 수 있어서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열심히 일해서 아이들 뒷바라지도 잘 해주고 싶어요”

▲ 식재료 판매하는 곳은 위생상태가 가장 중요
남 대표가 운영하는 ‘고향닭집’ 내부에 들어서면 청결 그 자체다. 먼지 한 점 없을 정도로 깨끗하게 정리정돈이 잘 돼 있어 가게에 대한 남 대표의 애정과 일에 대한 자세를 느낄 수 있다.

“식재료를 판매하는 곳은 위생상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처럼 늘 작은 것 하나에도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고향닭집’에서는 토종닭부터 육계, 노계, 영계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닭발과 닭똥집, 계란도 판매하고 있으며 생 오리와 훈제오리도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은 그때그때 시세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다고 한다.

▲ 고객에 대한 남다른 서비스와 성실한 자세 인정받아
장사를 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최선을 다했을 때 가장 즐겁고 보람이 있다고 말하는 남 대표는 벌써부터 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저희 가게를 찾아주신 분들이 지인들에게 소개를 많이 해주셔요. 춘양에서 오시는 단골손님은 항상 손님을 모시고 오시는데 정말 감사한 일이지요. 저희 가게는 경기와 상관없이 꾸준한데, 이곳에서 함께 장사하는 모든 분들이 잘 됐으면 좋겠어요”

본인의 가게를 차릴 수 있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남 대표는 한 마리의 닭도 직접 배달을 해주고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대로 닭 손질은 물론 닭 뼈를 발라주는 작업도 무료로 해주고 있다.

“한마리라도 주문하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배달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배달을 하는데 운동도 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고객이 원하시는 대로 무엇이든 해줄 수 있다는 게 좋아요. 저희 가게를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신선한 닭을 보급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고향닭집
영주시 중앙로 83번길 37
054-638-1999/010-7658-3311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