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강사 등 전문가 초청
대입특강과 진학 정보 제공

지역 내 고교연합이 영주시의 후원을 받아 오는 18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대입특강과 진로·진학·학습 정보를 지원하는 ‘2019년 영주시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EBS 강사를 초청한 입시특강과 학생부 활동과 기록, 진로 설계와 아이맞춤 전형, 학부모 속풀이 토크쇼 등을 함께 지원하는 입체적 방식의 입시설명회이다.

‘나와 너를 알고 조준하라’는 주제의 입시특강은 EBS 진학 진로 강사이자 김해 율하고 교사인 정동완 강사가 맡고, ‘학생부 활동과 기록’은 입시전문가이면서 대구 영남고 교사인 김두용 강사가 맡아 강의할 예정이다.

또 ‘진로설계와 아이맞춤 전형 추천’은 입시전문가이면서 내일드림연구소장인 정유희 강사가 맡고 ‘서로 근심 풀기 토크쇼’는 EBS 테솔평가단이자 삼척초 수석교사인 안혜숙 강사가 맡아 맞춤형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들 4명의 강사들은 입시가 진로를 좌우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개성과 특장점을 살리는 것이 아주 중요하고 앞으로 바뀌는 입시정보에 좀 더 신경을 쓴다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는 취지로 ‘진학주책 쇼’를 방송하고 있다. ‘진학주책 쇼’는 팟빵과 팟티에서 들을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업로드 된다.

참가 신청은 학교를 통해 사전에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또한 당일 선착순 300명에 한해 학생부 관리 팁이 수록된 워크북을 고등학생 우선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영주여고 김영남 교장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환경이 열악한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학기 초부터 열심히 준비해 연말에 좋은 성과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