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313] 런웨이 & 의성흑마늘

반응 좋아 전국 택배 활기
흑마늘 카페 운영 준비 중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인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라고도 불린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빠지지 않고 자주 쓰이고 있으며 강력한 건강효능이 있어 슈퍼푸드로도 불린다. 이러한 마늘을 ‘3개월 꾸준히 복용하거나 7개월 적당히 복용하거나 21개월 대충 복용하면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10년 전 몸으로 돌아갈 수 있다’ 라는 말도 있다. 감사의 달인 5월, 고마운 분들의 건강을 챙겨주고 싶은 분들에게 ‘의성 흑마늘’을 소개한다.

외부 전경
내부
흑마늘 포장박스
김선옥 대표

▲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의성 흑마늘의 효능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서 알고 계시겠지만, 건강식품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마늘을 숙성시킨 것으로 생마늘과는 달리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와 매운맛이 제거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런웨이 & 의성흑마늘’의 김선옥 대표는 한국미술협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주지부 사무차장을 맡고 있다. 10여년 넘게 그림만 그려온 김 대표는 작년 겨울부터 흑마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선물용으로도 판매가 많이 됐으며 먹어본 사람들의 반응이 좋아 요즘은 전국 각지로 택배 판매도 하고 있다.

“의성 흑마늘 푸드 공장의 지분이 있어서 판매를 시작했어요. 흑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인체에 살균 작용 및 항균 작용으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의성흑마늘즙에는 유기성 게르마늄 성분과 셀라늄이 많이 함유되어 암세포의 성장을 저지해 암 예방효과로도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드실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판매
㈜의성흑마늘의 제품은 흑마늘 100%인 70㎖ 30개 포장 한박스가 7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흑마늘 93%인 50㎖ 30개 포장 한 박스는 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김 대표는 흑마늘 공장의 지분이 있는 관계로 공장에서 직접 제품을 가져와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할 수 있다고 한다.

“흑마늘 100%는 맛이고 흑마늘 93%는 단맛이 조금 첨가돼 있습니다. 본인 기호에 맞게 선택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유통과정 없이 공장에서 직접 가져와 많은 분들이 드실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요. 한번 드셔본 분들이 꾸준히 다시 구매해주시고 있고 전국에서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요”

흑마늘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매장을 직접 찾아주거나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택배 주문 시 2개 이상은 무료배송이며 영주시내는 1박스도 직접 배달해주고 있다.

▲ 일 년 뒤, 흑마늘 카페로 운영할 계획
김 대표는 일 년 뒤쯤에는 지금의 매장을 흑마늘 카페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지금은 20여 평의 공간에 흑마늘 외에 의류, 신발,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색감이나 디자인이 독특한 옷들과 신발을 보면 그림을 전공한 김 대표의 안목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매장을 찾아주는 고객 분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의 표시로 서비스 차원에서 신발류는 1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매장을 찾아주는 고객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김 대표는 새로운 분들이 계속해 찾아주는 게 감사하고 희망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희 가게는 20~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단골 고객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처음부터 흑마늘 카페로 시작하려고 했는데 고 3인 딸이 있어서 1 년 뒤로 미뤘어요. 지나시는 길에 들리시어 차도 한 잔 하시고 편히 머물다 가셨으면 좋겠어요”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런웨이 & 의성흑마늘
영주시 대학로 240번길 24-1 1층 101호
010-9533-7967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