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경제
SK머티리얼즈 “맞춤형 지역인재 공개 채용해요”
  • 오공환 기자
  • 승인 2019.05.06 13:57
  • 호수 714
  • 댓글 0

한국폴리텍대학과 산학협력 맺고
‘가스 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6일까지 교육생 모집... 맞춤형 교육
교육 수료자 대상 상반기 기능직 채용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가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학장 강흥수)와 산학 협력을 통해 ‘가스 공정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해당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기능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특수가스와 산업가스 제조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교육 평가 결과를 채용 전형에 반영해 채용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SK머티리얼즈는 서류심사, SK그룹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을 통해 해당 교육을 이수할 자격을 갖춘 20명의 교육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기초화학, 열유체역학, 전기설비 등 산업 관련 맞춤형 기초 강의와 가스·환경·에너지 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이론 교육을 20일부터 내달 28일까지 6주간 수강하게 된다.

SK머티리얼즈는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면접을 진행해 상반기 기능직 입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홈페이지(www.kopo.ac.kr/yeongju) 에 게시된 지원서 양식을 작성해 오는 6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박선진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산학협력처장, sjcom@naver.com)로 송부하거나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 산학협력처(054-639-4223~6)로 문의할 수 있다.

SK머티리얼즈 관계자는 “해당 교육 과정을 통해 가스설비와 공정관리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우수 인재의 취업 기회를 마련하는데 SK머티리얼즈가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점차 성장하고 있는 반도체 소재 산업 분야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개발하고 역량을 발휘할 교육 희망자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