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명 신청 22명 수료, 7일간 20시간 이수
안자육훈 중심 선비정신, 청소년들 가슴에


(사)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이사장 김만용)가 2019학년도 선비인성교육을 앞두고 개최한 실천지도사 직무연수회가 지난달 29일 수업시연과 평가회를 끝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배규철 사무총장은 “이번 연수는 교수학습능력 향상을 목표로 지난달 15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20시간을 이수하는 교육과정”이라며 “42명이 신청하여 본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22명이 수료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만용 이사장은 수료식사에서 “오늘 이수증을 받으신 22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선실본이 추진하는 여러 사업 중 어린 학생들에게 선비정신을 심어주는 이 사업이 가장 중요하다. 선실본이 배출한 지도사님들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또 “이번 과정에서 수업 시연을 해주신 정선남, 김수현, 황재갑 선생님과 수업안을 발표해 주신 차금선, 김재순, 길재남, 김남희 선생님께 감사드리면서 좋은 모습이 기대된다. 또 평가회에서 지적·건의해 주신 사항들은 잘 살펴 개선·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친구 소개로 연수회에 참가하게 됐다는 김수현(43) 씨는 “7일간 짧은 시간이었지만 강의와 실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앞서 활동하신 선배님들의 지도에 감사드리며, 학교 현장에가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식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