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호(생년월일 1956.08.07)

▶주요약력
영주종고(현 영주제일고 제27회 졸업
경북대학교 농산업학과 졸업
계명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전 영주축협 총대, 대의원, 이사
전 농업경영인 풍기읍 회장
현 영주시축산단체연합회장
현 전국한우협회영주시지부장

▶출마계기
세계무역 자유화 속에서 축산농가의 생존권과 권익보호, 수익보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조합경영에 있어 구태에서 벗어나 조합원이 주인이며 최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조합을 개혁하려고 합니다. 저는 평생을 축산현장에 몸담아 왔습니다. 당면한 축산의 문제점, 우리축산의 발전방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축산인으로서 초창기 총대부터 대의원, 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조합 경영에 직접 참여해 왔습니다. 조합의 투명경영과 조직의 민주화를 실현하고 조합원의 소득창출을 위한 조합으로 우뚝 서려고 합니다. 변화를 위한 새로운 기법을 도입하여 세계화시대에 걸 맞는 조합을 만들고자 합니다.

핵심 과제
조합은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을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축산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조합원 한분 한분을 위해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영주한우 육량증가, 육질개선을 위한 혈통관리 △우수한 영주한우 암소(시에 우수 암소 등록) 혈통관리를 위한 고유번호 부여, 관리 △체계적인 수정관리, 수정란 이식(O.P.U) △감곡리 우량암소 기지화 사업으로 우량송아지 농가 공급 △축사 축분 처리 △개인 퇴비사, 권역별, 광역 △권역별, 광역 → 국비, 도비, 시비 확충 △퇴비처리공장 신설추진 → 비료화, 연료화 △개인 퇴비사 → 부숙도 검사, 토양검사, 자연순환 농법으로 농경지에 살포 △10a 살포경비 10만(10t), 100ha(30만평) 1억 살포경비는 교육지원사업 확충, 지원 △조합원에게 질 좋은 건초 연중 원활히 공급 △교육지원사업 확충 지원 △컨설팅팀 구성, 조합·조합원이 소통하는 조합 △한우가격 수급조절을 위한 예측 시스템 개발 △원로조합원 건강검진 지원사업 △여성조합원을 위한 취미, 교양 주부대학 △농가 도우미(헬퍼) 사업단 구성 △각 축종별(한우, 양돈, 낙농, 육계, 산란계, 양록, 염소, 양봉) 세분화 모임. 전문화된 강사 초빙, 사양관리 교육, 현장교육,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 △신청사 육가공 시설을 확충하고 전국 영주한우 판매망 확대

▶조합원에게 한마디
이 땅에 살아가는 국민모두가 농민의 자식이건만 농촌 농업을 지켜주는 우군은 이 땅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제 조합의 입장이 아닌 조합원의 입장에서 똘똘 뭉쳐야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께서 젊은 일꾼 김창호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조합원과 임직원간에 소통을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영주축협을 만드는데 밀알이 되겠습니다. 확실한 책임 경영을 통해 조합원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