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미디어 영주 영주TV
<영주TV 개국 인사> 기해년 새해, 영주시민신문이 방송분야 새로운 도전 시작서현제 영주TV 대표
  • 영주시민신문 인터넷 기자
  • 승인 2019.01.04 10:37
  • 호수 699
  • 댓글 0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 영주시민신문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바로 방송분야입니다.

우리고장 영주 만의 새로운 방송 ‘영주TV’가 두 달간의 시험방송을 통해 1월1일부터 새롭게 개국 했습니다. 아직은 방송 컨텐츠가 많이 부족하지만 점차 질 높은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두 달간 시험방송, 1월1일 개국 ... 질 높은 다양한 컨텐츠 선보이도록 최선>

영주시민신문은 2010년부터 지난 해 까지 7차례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아 지면혁신과 신문발행 여건을 개선시켜 큰 폭의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영주시민신문 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받아 큰 폭으로 발전>

하지만 신문과 방송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미디어 융합 시대에 ‘올바른 여론 형성을 통한 지역발전 도모’라는 최종목표에 도달하기에는 여전히 성장 동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미디어 융합시대 최종목표 도달 성장 동력 여전히 부족>

새롭게 개국한 영주TV는 미디어 융합시대에 최종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 임을 확신합니다.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영주TV는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해 IPTV와 인터넷방송, 모바일 등 각종미디어로 인코딩해 SNS에 전파함으로써 지역민과 출향인 여러분들이 현장감 있는 지역소식을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주TV는 새로운 성장 동력>

<현장감 있는 지역소식 통해 애향심 고취 노력>

미디어 발달과 홍수 속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타 매체와 차별화된 영주TV 만의 양질의 뉴스 컨텐츠 생산이 필수적입니다. 심층취재를 통한 뉴스의 질 향상과 볼거리를 증대하고 지역밀착형 방송 컨텐츠 제작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독자나 시청자가 알고 싶어하는 각종 정보 제공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타 매체와 차별화된 양질의 뉴스 컨텐츠 생산 필수적>

<지역밀착형 방송 컨텐츠 제작 더욱 강화>

<시청자가 알고 싶어하는 각종 정보 제공 최선>

우리고장 영주는 영상에 관심이 많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영상교육이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영주영상미디어센터를 설립해 청소년 뿐만 아니라 전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계적인 영상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지역신문의 위상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전체 지역주민을 대상 영상교육도>

지금까지 해 왔듯이 앞으로도 더욱더 지역신문의 본래 목적과 사명에 충실함은 물론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의사 반영을 통해 신뢰를 확보하고, 공정한 언론의 위상 정립, 지역의 올바른 여론 주도, 지역공동체의 구심점 역할 수행 등 영주의 발전과 미래를 이끄는 시민참여 종합미디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신문 본래 목적과 사명에 더욱 충실>

<영주 발전과 미래 이끄는 시민참여 종합미디어 거듭 날 터>

시민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영주TV는 영주인의 방송입니다. 시민참여 종합 미디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나서는 영주TV에 격려를 보내주시고 함께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하시는 일마다 소원 성취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깃드시길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주시민신문 인터넷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민신문 인터넷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