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296] 바른 인성영재를 키우는 ‘BR뇌교육’

외관
뇌교육을 받고있는 수강생들(내부)
뇌교육을 받고있는 수강생들(내부)

유아 4세부터 초중고까지 수업
뇌체조, 호흡, 명상 기반 운영

자녀인성교육이 많은 부모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가 됐다. 어릴 적에 형성된 인성은 남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평생의 자양분이 되기 때문에 어느 시기보다 중요한 것이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라’라는 책 제목처럼 인성교육은 내 아이의 내면에 잠든 거인을 깨워주는 일인지도 모른다. 인성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생긴 아이는 삶을 긍정적으로 살아갈 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학습능력도 월등히 높아지게 된다고 한다. 우리지역에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인성영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BR뇌교육’이 있다.

▲ 삶의 행복감 높아지고 자신감과 집중력 생겨
“인성은 마음이고, 마음은 곧 뇌의 작용입니다. 교육의 참된 의미는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뇌 속에 담긴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 내는데 있습니다. 좋은 뇌, 나쁜 뇌는 따로 없습니다. 자신의 뇌가 갖고 있는 본래의 기능을 회복하면 자신의 가치를 키워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BR뇌교육은 바른 인성을 지닌 인성영재를 키웁니다.”

BR뇌교육의 황선연 대표(49)는 남편의 권유로 뇌교육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황 대표는 결혼 후, 아이들을 키우며 육아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한다. 아내가 힘들어하는 모습을 본 남편은 아내에게 뇌교육을 받기를 권했다고 한다.

“유아교육을 전공했는데 아이들을 잘 못 키우고 있다는 생각에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남편의 권유로 센터에 등록하고 공부를 시작했는데 일주일 만에 변화를 느꼈어요”

뇌교육을 받으며 몸과 마음이 풀리고 발걸음도 가벼워지며 행복해졌다는 황 대표는 준비하던 유치원 교사임용고시를 그만두고 18년 전에 BR뇌교육에 입사했다.

▲ 엘살바도르 정부로부터 포상 받은 BR뇌교육
황 대표가 운영하는 BR뇌교육은 국제뇌교육협회 인증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기관이다. UN자문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과 국제 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의 과학적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뇌과학에 기반을 두어 아동청소년의 인성을 개발하고 두뇌 활용 능력을 높여주는 체험식 교육이다. 황 대표는 동부초등학교 앞 17평의 미니지점에서 뇌교육을 시작했으며 인지도가 높아지고 회원이 점차 늘어나면서 지금의 자리로 확장 이전했다.

“10년이 되니 결과가 나타나더라고요. 재능기부를 했던 학교에서 소개도 해주시고, 뇌교육 요청이 들어오고, 시내 초중고의 70~80%가 뇌교육을 받았어요”

BR뇌교육은 유아 4세부터 초중고까지 수업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뇌체조, 호흡, 명상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진단, 체크, 코칭 3단계 체계적 관리를 통해 기초두뇌 훈련 (신체운동, 정신운동, 두뇌 스트레스 등의 관리), 인지기능 훈련 (정서조절, 집중력, 기억력, 사고력, 공간지각, 논리수리, 메타인지 등의 관리), 창의성 훈련 (창의적 사고기능, 사고성향과 문제해결력 향상)이 이루어진다. 또한, 학부모 프로그램으로는 ‘뇌교육지도사과정’, ‘좋은 부모 힐링캠프’, ‘학부모 베이직 수업’이 있다.

▲ 자신의 꿈과 가치 실현을 돕고 싶어
BR뇌교육은 내전과 빈곤, 폭력, 살인률 1위의 나라인 엘살바도르 1천300여개 공립학교에도 보급됐으며 학생과 교사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최고상인 ‘호세 시메온 까냐스 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렇듯 뇌교육은 우리지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인성영재 교육기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10년 전에 교사가 저 혼자였는데 지금은 열두 분이 교사로 활동을 하고 계셔요. 지금도 열 분이 뇌교육 지도자가 되기 위해 교육을 받고 계십니다. 뇌교육은 아이와 엄마가 동시에 받는 게 제일 좋아요. 아이의 열쇠를 잡고 있는 사람이 엄마이며 엄마가 변해야 하니까요. 영주에 뇌교육을 모르는 사람이 없게 하고 싶어요. 전 연령층의 사람들이 뇌교육을 받아서 자신의 신체, 정서, 인지능력의 균형을 잘 회복해서 자신의 꿈, 원하는 가치를 실현 할 수 있도록 돕고싶어요”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BR뇌교육
영주시 선비로 194
054-633-3610
 

황선연 대표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