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진한 기자
강창원 대표

경북일보 권진한 영주담당 기자와 고려야생초산양산삼 강창원 대표가 지난달30일 성남시에서 열린‘2018 아시아스타 마케팅 컨벤션’에서‘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미디어부문 공로상과 기업부문(임업) 대상을 수상했다.

(사)아시아인재과학원과 국가브랜드진흥원, 한국SNS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메인피디와(주)코그미디어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스리랑카 등의 국가가 참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자랑스러운 아시아 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아시아 대표기업 브랜드대상’이 구체적인 훈격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SNS기자연합회 주관으로 정치·경제·예술·문화 등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경북일보 권진한 기자는 언론분야30년 이상 근무공로와 사회공헌 등을 인정받아 미디어부문 공로상에 선정됐다.

기업부문(임업) 대상을 받은 고려야생초산양산삼 강창원 대표는‘산삼고’라는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며 산양 산삼 부문 특허와 국민건강 기업발전에 앞장서 온 데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강 대표는 수상에 앞서 국제포럼 건강 힐링포럼에서 산양산삼 활용 방안과 기존 산양 산삼과의 차이점 등에 대해 강의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강대표는 이날 시상식에서 유일하게 국회 산업통상자원 중소벤처기업위원회 홍일표 위원장의 상도 함께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권 기자는“언론분야에 유일하게 수상하게 돼 기쁘며, 앞으로 사회 전반에서 엄정하고 공정한 내용을 다루어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며“더 잘하라는 뜻으로 현장에서 열심히 뛰는 언론인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 대표는“앞으로 산양 산삼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정직과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산양 산삼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