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018 중소기업상 신청 추천 접수

영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안정,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한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 포상하기 위한‘2018 영주시 중소기업상’ 포상계획을 발표했다.

‘영주시 중소기업상’은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고자1997년 처음 시상해 올해로18회를 맞이하는 상이다. 지난해까지52개 업체를 선정·시상했다. 신청자격은 관내 소재한 기업 중3년 이상 계속 영업을 해온 중소기업으로 개별 기업이 직접 신청하거나 중소기업 유관단체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수상 기업은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지원과 기업 및 제품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신청은 이달10일까지 하면 된다.

영주시 중소기업상 신청은 시청 경제활성화실(☎639-6124)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신청 하면 된다. 관련 구비서류는 영주시 홈페이지(www.yeongj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국내외 경기침체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지역제품 우선구매’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고충 및 경영애로사항을 지원하고 해결하기 위한‘원스톱 경영애로지원 사업’ 및‘1기업1담당 도우미제’, ‘기업맞춤형 입찰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실시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