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서는 여섯번째 아너 탄생

장수조이월드 놀이동산을 운영하는 송종박 회장이 19일 1억 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영주6호(경북 91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이날 장수조이월드 놀이동산에서 열린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은 장욱현 시장,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영주시 나눔봉사단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송 회장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이제는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가입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욱현 시장은 환영사에서 “항상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온 송종박 회장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은 우리사회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해 영주1호 탄생에 이어 1년여 짧은 기간에 아너 소사이어티 6호까지 탄생한 것은 우리고장 영주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선비정신이 깃든 고장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설립한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최초 가입금액 300만 원 이상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할 경우 개인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영주1호 아너는 김점곤 신도물산 대표, 영주2호 아너는 서익제 영주기독병원장, 영주3호 아너는 장덕흠 에이스씨엔텍 대표, 영주4호 아너는 김수현 소방공무원, 영주5호 아너는 김무현 소방공무원이 각각 가입했다. 영주4호,5호 아너는 김점곤 신도물산 대표의 두 아들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