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차승무사업소 사랑나누기회, 온정의 손길 전해
경북본부 영주기관차승무사업소(소장 손동기) 사랑나누기회(회장 이상준) 회원 10여명은 지난달 22일 한가위를 맞아 소년소녀가장 19가정을 방문해 5만원 상품권과 3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노인복지관, 추석명절 나눔 행사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경희)은 지난달 19일부터 3일간 직원들이 재가 어르신세대를 방문해 추석명절맞이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 ‘HELP ME’에서 국거리, 불고기, 장조림이 포함된 고기세트 20박스(18kg)를, 영주우체국에서 100만원을 후원해 김, 계란, 배, 동그랑땡, 만두, 고기산적, 송편, 배 등 제사용 음식을 구입해 각 세대에 전달했다.

㈜하림, 노인복지관 삼계탕 전달
㈜하림이 영주시노인복지관에 영계 250마리를 후원해 지난 21일 어르신들이 점심으로 삼계탕 특식을 제공했다.
삼계탕은 경북도의회 황병직 도의원의 연계로 이뤄져 어르신들의 무더위로 지친 몸을 회복하고 추석명절을 맞아 함께 음식을 나누게 됐다.

영주1동, 추석선물꾸러미지원 인기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민병철, 김두희)는 지난달 19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저소득층 250가구에 추석맞이 명절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또한 송화선 전 영주상공회의소 회장도 가흥1동 나하나 너하나 햅쌀 나눔으로 구입한 햅쌀 5kg 100포를 영주1동으로 기증해 관내 어려운 가구 75세대 및 경로당 5개소에 전달했다.

휴천1동, 온정의 손길 이어져
휴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삼재, 장원옥)는 동 주민들이 직접 기부한 후원금으로 구입한 햅쌀(3kg)과 샴푸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0세대에게 전달했다.

휴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호균)도 위원들의 회비로 햅쌀 3kg 30포를, 하나님의 교회는 참기름, 라면, 부침가루 등이 포함된 생필품 10박스(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부석면, 사랑의 선물과 반찬 전달
부석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세호, 오서락)는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사랑의 선물’ 44세트와 ‘사랑의 반찬’ 16세트를 전달했다.
선물은 나누美人을 통해 1년 동안 모금된 성금으로 식용유, 구이김을 마련하고 반찬은 부석교회와 협약한 ‘우리이웃건강지킴이’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을 통해 밑반찬 4종을 건넸다.

영주라이온스클럽, 한우곰탕 전달
영주라이온스클럽(회장 전규호)는 지난달 20일 휴천3동 삼각지경로당 외 시 소재 5개 경로당과 소외계층 5가구에 한우곰탕 300인분, 김치류 120kg, 쌀 22포대, 라면 33박스를 전달했다.

베어링아트 기업봉사단, 물품전달
장수면 반구리에 위치한 베어링아트(대표이사 박형만) 임직원으로 구성된 기업봉사단은 지난달 20일 장수면 소재 경로당 21개소에 270여만 원 상당의 한과 21박스, 라면 42박스, 포도 21박스를 전달했다.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 나눔 실천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한창술)는 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성금으로 생필품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을 방문했다.

한국폴리텍 영주캠퍼스, 성금 전달
한국폴리텍대학 영주캠퍼스(학장 유태근)는 지난달 20일 햇살자리를 방문해 성금전달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것으로 전통시장상품권을 구매해 전달했다.

문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사랑 전달
문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근택, 우병석)는 지난달 19일 협의체 후원금으로 마련한 햅쌀(5kg) 60포를 각 마을 이장님을 통해 발굴된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60가구에게 전달했다.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감성 케어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희, 민병철)는 지난달 19일 영주1동 분회경로당에서 홀몸가정 등 거동불편어르신을 대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단장’이라는 주제로 어르신 감성 케어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 봉사로 매월 10가구를 선정해 커트, 염색, 파마, 마사지 팩, 손·발톱 깎아주기, 발 마사지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정서적으로 케어해주는 사업이다.

이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헤어염색봉사
이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오근, 전하돈)는 지난달 11일, 18일 이산면 원리, 신천2리 경로당에서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염색 서비스’를 가졌다.
특화사업으로 추진된 ‘청춘에 물드는 날!’은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영주직업전문학교 등과 연계해 자원봉사자 20여명이 함께했다.

순흥면적십자봉사회, 봉사활동 펼쳐
순흥면적십자봉사회(회장 황순금)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방문해 햅쌀(4kg) 10포를 전달했다.
또한 희망풍차 집수리사업으로 뇌병변 2급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집을 방문해 계단난간 손잡이 설치공사와 집안정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리 김은아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