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약식 가져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흥규, 김하경)는 9일 오후 3시 휴천1동 주민센터에서 관련 기관 단체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위한 ‘우리 동네 어·찾·사’ 협약식을 가졌다. ‘우리 동네 어·찾·사’는 어려운 주민을 찾아 도움을 주는 사람이란 뜻이다.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과 관련이 많은 기관 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를 조기에 발굴, 각종 복지관련 정보와 복지급여 및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에는 휴천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도사업소,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한국전력공사영주지사, 영주경찰서동부지구대, 영주남부자율방범대, 영주농협남부지점, 대성청정에너지 2서비스센터, 영주재가노인지원센터, 영주이웃사랑회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최근 사회안전망 미비와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부족 등으로 안타까운 사건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가진 이번 협약으로 인해 주민들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수도, 전기, 도시가스 검침,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 치안을 담당하는 지구대 등이 참여함으로써 현장에서 부터 촘촘한 복지시스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임흥규 공동위원장(휴천1동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 주신 기관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하경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문제를 지역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간다는 데 협약의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