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인재지원단 북부지원단 워크숍 가져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융합인재지원단 북부지원단(회장 이서영, 이하 창의융합지원단)은 지난달 30일 오후2시 148아트스퀘어에서 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예천, 봉화, 청송, 영양 지역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워크숍을 가졌다.

시작에 앞서 소천중 이서영 회장은 창의융합지원단의 활동과 회장단 소개, 연간계획에 대해 안내했다.

이날 특강에는 이백배 스마트폰활용지도사가 ‘스마트폰 200배 활용하기’라는 주제로 버킷리스트, 소설미디어 콘텐츠의 중요성, 일러스트 웹진 홍보포스터, 4차산업 자기혁신, 유튜브 수익창출,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자료, 스마트폰 중요 팁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영광여고 문영하 교사는 ‘나만의 선풍기 만들기’ 주제로 선풍기의 역사와 원리, 날개 없는 선풍기의 발명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융합인재지원단 북부지원단은 8개 지역 65명의 회원들로 구성돼 체계적인 창의성 과학교육과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기반 조성과 즐거운 과학학습경험을 확대하는 탐구, 참여 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서영 회장은 “스스로 탐구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위해 교사들의 많은 참여를 권유하고 있다”며 “좋은 아이디어나 소개할 프로그램이 있다면 언제든지 의견을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