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267] LED전등 전문점 ‘뉴 전기조명’

내부
외부
김하영 대표

전기공사업체 10년 경력....착한가격 판매
전기 수리 시공에서 각종 제품 판매까지


전기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다. 그러나 조금만 부주의해도 한순간 엄청난 손실로 이어지는 것이 전기다. 그만큼 전기는 작은 것 하나라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구입,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전기제품 중에서도 조명은 생활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똑같은 공간이라도 적재적소에 설치된 조명 하나만으로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또한, 요즘은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수명이 길고 전기가 절약되는 LED 조명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 전기도 사고 없도록 예방해야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보험을 들어 준비하듯이 전기도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준비를 잘해야 합니다. 전선의 굵기나 차단기의 용량 등 작은 것 하나라도 잘 맞는 제품을 구입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아무리 설명을 해도 ‘괜찮겠지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안타까워요, 고객이 달라는 대로 줄 수도 있지만, 어떤 때는 그런 제품은 못 판다고 한 적도 있어요”

뉴 전기조명의 김하영(47세)대표는 영주가 고향이다. 그는 47년을 살면서 한 번도 영주를 떠나본 적이 없다. 영주에서 태어나 대학까지 영주에서 나왔다. 대학 졸업 후 건설회사에서 4년을 근무했고, 전기공사업체에서 10년을 근무했다.

“부모님과 형제들은 대구에 살고 있고 막내인 제가 고향을 지키고 있습니다. 저는 제 고향 영주가 좋아요.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하다가 전기조명업을 시작했을 때에도 지인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김 대표는 전기관련 사업을 찾아보다가 지금의 자리(구 아모르웨딩홀 앞)에서 ‘뉴 전기조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8년째 운영하고 있다.

▲ 전기,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의무
LED전등 전문점인 ‘뉴 전기조명’에는 가정에서 필요한 전기제품은 다 갖추고 있다. 또한, 전기 수리 및 신설, 주택용 전기, 농사용 전기, 누전수리 출장, 온돌판넬 필름시공, LED조명 리폼 및 시공을 해주고 있다.

“작은 것 하나라도 고객님의 입장에서 상담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물건을 파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적재적소에 알맞은 제품을 고객이 선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지요. 전기를 잘 모르는 고객도 잘 알고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저의 의무라고 생각해요. 전기 기기의 소비전력과 전선의 굵기, 차단기의 규격을 정확하게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멀티코드는 문어발식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먼지가 앉지 않게 자주 청소해줘야 합니다. 멀티코드에 먼지가 쌓여 화재가 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 저렴한 가격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
김 대표는 8년간 한자리를 지켜온 원칙이 있다. 첫째는 조금이라도 착한 가격에 전기 조명 제품을 지역민들에게 보급한다는 것이다.

“고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어처구니없는 가격에 제품을 구매한 경우가 있어요. 요즘은 모든 것이 공개되는 세상인데, 왜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지 정말 안타까워요.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기 위해서는 진정성 있는 자세로 착한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는 서비스를 철저히 한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경영박사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착한 가격 다음으로 서비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고객이 전구 하나라도 어디에 어떤 등을 달았는지 알아야 제대로 관리를 해드릴 수 있고, 다음에는 새로운 제품도 소개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전기관련 제품은 안전이 우선이기에 새우깡 팔듯이 달라는 대로 주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 김 대표는 소박한 꿈이 있다.

“명절날 빼고는 일요일도 없이 가게에 나와 있어요. 앞으로도 60세까지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이 일을 해야지요. 60세 이후에는 내 건물에서 내 가게를 운영하고 싶어요. 그동안 찾아주신 고객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보답하면서 조금은 쉬엄쉬엄 쉬어가며 여유롭게 살아야지요”

김미경 프리랜서 기자

뉴 전기조명
영주시 영주동 393-1

054 634 5511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