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를 한 달여 앞둔 가운데 김창언 전 도의원이 자신의 정치적 지지기반인 풍기읍이 속한 경북도의원 제2선거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도의원은 “제1선거구로 자유한국당 공천을 신청했으나 상대후보의 자격을 문제삼아 여론조사 경선에 응하지 않았다”며 “주변의 여러 지인들이 풍기읍이 속한 제2선거구로 도의원 출마를 권유해 많은 고민 끝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 전 도의원은 출마의 변을 통해 “영주가 신도청시대의 삼각의 한 축으로서 도정의 예산이나 여러 실익적 문제에서 소외받고 있는 형편”이라며 “3선 도의원이 된다면 영주의 몫을 확실히 챙기고 역량을 다해 반드시 영주를 지키고 발전시키는데 앞장서서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농축특산물 홍보판매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경북공무원교육원과 연수원 영주 이전, 영주유림회관 건립, 국립 선비인성교육연수원 유치, 전국단위 청소년 경제 교육단체인 JA코리아 본부 영주 유치 등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베어링특구, 산업체유치 등 국가산업단지 조성으로 일자리가 넘치도록 하겠다”며 “교사출신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환경과 여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만큼 문제점을 개선해 영주시를 교육도시로 부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