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
제7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인문사회1관 CS1실에서 제6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제7기 교육생 40명은 이달 13일부터 오는 6월 9일 동안 매주 목요일(야간)과 토요일로 편성된 교육일정에 따라 총 36강좌 214시간을 이수 한 후 이론 및 실습 평가를 거치게 된다.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은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장이 인증한 교육과정으로, 숲생태에 대한 지식 뿐 아니라 유아에 대한 정서를 이해하고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겸비해 유아들이 숲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교육, 놀이, 상담, 보호, 치유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한다.

이은숙 경북유아숲교육연구소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를 이해하고 교육하는 지도사 양성에 책무를 다하겠다”며 “미래 유아교육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데 있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4년 11월 19일 산림청으로부터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산림청 제 유아숲-2014-03호)’으로 지정받았으며 현재 7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