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문화
영주여고 2학년 2반 “우리반 아주 칭찬해”교육부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당선
  • 영주시민신문
  • 승인 2017.11.16 17:37
  • 호수 643
  • 댓글 0

영주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남) 2학년 2반 학생들이 교육부가 학교폭력예방캠페인으로 주최한 ‘학교폭력을 막는 모두의 힘’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1탄 ‘우리 반 아주 칭찬해’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캠페인의 일환인 이벤트는 전국 초중고교 전 학급과 교사를 대상으로 9월부터 12까지 월 1회 총 4회로 진행됐다.

1탄에 참가한 2반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학급 친구들과 함께 원근감, 착시효과를 활용해 단합된 모습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사진을 찍어 582팀 중 9팀에 선정됐다.

2반 실장인 인채령 학생은 “담임선생님의 제안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한다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 참여하게 됐다”며 “당선되면 피자도 제공되고 무엇보다 학창시설 추억이 될 수 있어 모두 즐겁게 동참했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계획한 작품은 한명이 학교폭력을 하는데 나머지학생들이 이를 방관하게 되면 도미노처럼 끝까지 무너지기 때문에 그것을 중간에 멈추어줄 한명의 학생이라도 필요하다는 것을 표현했다.

채령 학생은 “반 아이들이 학교폭력이라는 부정적이 단어를 예방이라는 주제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며 “이 주제를 어떻게 잘 알아볼게 표현할 수 있을지 많이 고민을 했는데 좋은 결과를 이끌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영 담임교사는 “평소 2반 학생들이 학교행사에도 참여율이 높고 단합이 잘돼 이벤트참여를 제안하게 됐다”며 “실장을 중심으로 반 아이들이 의견을 조율하고 적극 협조해 주제에 맞는 사진이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을 막는 모두의 힘’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는 현재 2탄 액션포즈를 취하며 점프샷하는 ‘동상일몽 단결력~아주 칭찬해~’를 마무리했다.

3탄은 11월 6일부터 24일까지 ‘학교폭력 막는 쇼미더스쿨~아주 칭찬해~’로 학교폭력예방 활동사진을, 4탄은 12월 4일부터 15일까지 ‘우리반 신춘문예 아주 칭찬해~’로 시를 지어 간단한 사진설명과 공모사진을 스톱불링 페이스북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앱에 올리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릴레이 이벤트 운영사무국 이메일(stopbullying123@naver.com) 또는 전화 02-6207-0870 하면 된다.

이제현(영주여고1) 청소년기자

영주시민신문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