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단체·인물
“올해도 ‘만사형통’합시다”민관합동 네트워크 & 영주시민신문 공동캠페인
  • 오공환 기자
  • 승인 2017.11.09 17:33
  • 호수 641
  • 댓글 0

영주시민신문과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영주시 민관합동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자원 조성을 위해 ‘만사형통 캠페인’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작하고 있다.

‘만원의 사랑나눔으로 형제처럼 통하는 이웃만들기’를 주제로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된 만사형통캠페인은 장욱현 시장의 1호를 시작으로 시민 1천166명의 참여가 이루어졌다.

모인 금액은 총 1천173만9천원. 이 기부금은 지역주민단체와 사회복지기관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난방용품(연탄 300장 및 난방유 200L, 전기메트, 보일러교체 등)지원, 사랑의 쌀(20kg)지원,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소원들어주기(책걸상 및 자전거, 겨울파카 등)와 교복지원 등 총 80세대에 물품이 전달됐다.

캠페인을 통해 인증샷을 찍어보내는 등 함께 즐기면서 지역사회 기부문화의 새로운 장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올해 캠페인은 오는 10일까지 1천만원의 공동자원 조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조성된 기금은 지난해처럼 저소득층의 난방지원과 청소년들의 교복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소액기부를 희망하는 지역주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고 1인 1만원을 후원하고 다음 기부자를 추천하는 릴레이형식으로 진행된다.

본지 서현제 발행인은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을 수 있는 만원으로 지역주민들이 이웃사랑나눔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고, 모두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0월 24일 현재 만사형통캠페인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는 총 50개 기관 단체가 참여해 진행되고 있다.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639-0530~2로 연락하면 된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