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단체·인물
한국지역신문협회 선정 ‘지역파워피플상’ 수상
  • 영주시민신문
  • 승인 2017.11.09 15:19
  • 호수 641
  • 댓글 0

김영석 영천시장
최영조 경산시장

(사)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 지역 공동체 복원활동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인물을 대상으로 지역파워피플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 9월 25일 발표한 ‘2017년 지역파워피플 상’은 의정 자치 교육 사회공헌 문화 의료 체육 경제 향토기업 등 10개 부문에서 한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의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전국에서 77명이 선정된 가운데 경북도내에서는 김영석 영천시장과 최영조 경산시장이 자치부문 파워피플상을 수상했다.

김영석 영천시장
최영조 경산시장


올해 파워피플상 수상을 기념하여 발행한 현장보고 책자에는 문재인 대통령, 정세균 국회의장, 이낙연 국무총리가 핫이슈 코너에 실렸다.

김영석 영천시장의 경우 떠오르는 자치단체 일꾼 코너에 ‘혁신의 길을 가다’라는 주제로 10년간의 시정성과, 4차 산업혁명시대 영천시 정책, 남은 임기 중 중점 추진할 시정 등에 대해 4페이지에 걸쳐 상세히 수록돼 있다.

영천시 최초 민선 3선을 연임하며 영천발전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고 있는 김 시장은 “진행 중인 큰 사업은 마무리 잘하고 추진 중인 사업은 사활을 걸고 돌파해 영천시의 큰 머슴으로 영원히 남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민선 6기를 업그레이드하다’라는 주제로 유권자의 날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대상수상,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7년간 답보상태 경산지식산업지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지역 내 총생산 꾸준히 증가, 2016년 공공기관평가 경북도내 1위(전국 4위) 수상 등의 업적을 이루었다.

최 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지협은 1991년 출범했으며 전국 200여개 지역 주간신문을 회원사를 두고 있다. 경북도협의회에는 25개 회원사가 있다.

한지협경북협의회연합

영주시민신문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주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