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이통장 150명 참석, 특강 및 현장체험 교육

경북도가 우리고장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지방행정의 뿌리인 이통장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워크숍을 가졌다.

지난 25일과 26일 1박2일간 가진 ‘경상북도 이·통장 능력개발 워크숍’에는 시군 이통장연합회 회장과 임원 150명이 참석했다.

경북이통장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이통장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을 함양하고 주민대상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서소통전문가인 임수희 강사가 ‘정서소통을 통한 행복한 지역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주민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발전방안에 대해 강연해 호응을 받았다.

이외에도 산림치유, 수치유 등 치유 프로그램 체험과 시군별 장기자랑으로 그간의 피로를 풀고, 소수서원과 부석사 등을 방문해 경북의 정신인 선비·불교문화를 느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 행정과 주민간의 소통이 중요시되고 있다”면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국·도정을 지역민에게 전파하고 주민의 의견을 대변해 온 이통장들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이통장연합회는 투철한 국가관과 봉사정신으로 민관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통장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권익보호를 목적으로 2003년 설립됐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