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및 효행 유영희씨, 문화체육 박영교 씨

제21회 영주시민대상 수상자가 최종 선정했다.

영주시민대상은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온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가장 영예로운 상이다. 시는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기 위해 지난 28일 제21회 영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수상자는 ‘봉사 및 효행 부문’에 유영희(가흥1동, 51) 씨, ‘문화 체육 부문’에 박영교(휴천1동, 74) 씨가 각각 선정됐다.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은 올해 후보자가 없다.

봉사 및 효행 부문의 유영희 씨는 영주경찰서 시민경찰로 야간 자율방범, 안전순찰 등을 통해 지역 안전을 지켜왔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봉사, 도시락 배달, 독거노인 집수리 등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역 내 어르신을 잘 섬기고 2005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해온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유 씨는 5천942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기도 했다.

문화 체육 부문의 박영교 씨는 문학 불모지인 영주에 1976년 영주문인협회를 창립한 후 문인양성에 힘쓰며 문학 발전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40년 넘게 작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 뿐 아니라 문예대학, 노인대학에서 강의를 통해 시민들에게 친숙한 문학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영주시민대상은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69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시민대상 시상식은 9월 이후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유영희 씨
박영교 씨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