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경제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 청계광장서 열려패션쇼, 퍼포먼스 등 볼거리 제공
양질의 풍기인견 저렴하게 구매 가능
  • 오공환 기자
  • 승인 2017.06.08 11:40
  • 호수 621
  • 댓글 0

‘2017 풍기인견 서울페스티벌’이 오는 5일 부터 7일까지 서울 청계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풍기인견발전협의회(회장 송종명)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뛰어난 옷감으로 알려진 인견의 국내 대표 브랜드 ‘풍기인견’을 대도시 소비자들이 보다 가까이 접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질 계획이다.

개막식은 5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편안한 라운지웨어부터 스타일리쉬한 평상복, 가족들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 등 풍기인견으로 개발 제작된 의상을 확인할 수 있는 패션쇼가 선보인다.

전문 모델들이 공연형 보이그룹 ‘소년24’와 펼치는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도 준비하는 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충일인 행사 2일차 6일에는 거리홍보와 현장이벤트가 꾸며지며, 7일에는 오후 1시부터 프리마켓 경매쇼가 열리고 행사기간 동안에는 풍기인견 제품의 전시와 홍보, 현장판매가 진행되는 판매부스도 상시 운영돼 양질의 풍기인견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길거리공연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또, 풍기인견의 ‘시원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디저트용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해마다 갱신되는 여름 무더위에 풍기인견 소재가 각광을 받아오고 있어 풍기인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활용성을 알리기 위해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많이 준비된 만큼 즐거운 도심 속 축제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견은 목재펄프인 유칼립투스를 원료로 한 순수 식물성 자연섬유로, 선명한 광택과 시원감, 뛰어난 부드러움, 반발성, 흡수성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자연순환형 소재다. 특히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아 통풍이 잘 되는 특징이 있어 여름철 수요가 많다.

그 중 풍기인견은 2008년 공산품 최초로 특산 명품 웰빙인증을 받은 후 2017년까지 10년 연속으로 해당 인증을 지속 획득해 온 보기 드문 브랜드로 200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2년 특허청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의 객관적인 우수성을 확보해 오고 있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