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회원 연수회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는 지난 5월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라이온스회관 5층 사자홀에서 클럽회장회의 및 제2회 신입회원 연수회를 개최했다.

신입회원의 라이온스 이념과 기본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열린 제2회 신입회원 연수회는 클럽회장 회의와 병행하여 진행된 가운데 이날 강원술 총재와 조원호 당선 총재, 김재환 당선2부총재, 김태주 사무총장, 김경화 재무총장, 지역부총재, 교육위원, 클럽회장, 신입회원 12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전에는 박강수 교수를 초청하여 ‘라이온스랑 놀자, 공부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강수 교수는 특별초청강사로 배재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354-D지구 전 총재이자 현재 The-라이온지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신입회원 교육은 지구 교육위원인 이일만 전 사무총장이 ‘라이온스의 이해’라는 주제로 1시간 강연을 진행했으며, 폐회 전 수료증 전달과 기념촬영을 했다.

강원술 총재는 클럽회장 회의를 별도로 실시하여 지난 1년간 지구운영을 해오면서 많은 협조를 아끼지 않은 회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회장들과 간담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지구 발전방안과 봉사사업 활성화 등을 논의했다.

한편 신입회원들은 연수회를 마치고 라이온의 명예와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강원술 총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경북지구에 입회하게 된 이상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손길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 경북지역의 소외된 가정들과 손을 내미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