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가족사랑 실천’ 서명운동 가져

 
 

영주시보건소(소장 강석좌)는 제38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출산 장려와 저출산 심각성 홍보를 위해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사랑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5일 경북전문대에서 가진 출산장려 캠페인은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 사랑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가족사랑 약속실천’서명운동으로 진행됐다.

가족사랑 실천 내용으로는 ‘△매일 가족과 함께 30분 이상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 1주일에 2회 이상 가족모두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 1달에 1회 이상 가족 모두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만든다. △ 일과 가정의 균형 및 가사와 육아에 부모가 함께 동참한다.’ 라는 내용으로 평소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바쁜 일상생활로 실천하기에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장려 캠페인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보건소는 저출산 극복은 오로지 시민의 관심과 의식전환이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지난달 10일에도 벚꽃이 만개한 서천둔치에서 유모차 50여대와 함께 캠페인 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