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초등학교(교장 허대홍)와 옥대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지난달 26일 각 학교 교실과 운동장에서 2017학년도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 교과협력 학습의 날 ‘함께 1차’를 운영했다.

두 학교는 소규모 학교로 평소에 수업하기 어려웠던 교과 내용을 선정해 학년별 교과수업 ‘함께’를 연 4회 운영하고, 학년군별 야외공동수업 ‘밖으로’를 연 2회 운영할 계획이다.

또 공동체육대회, 진로체험학습, 안전체험학습, 세계문화축제 등을 공동교육과정 일환으로 1년 동안 운영하게 된다.

이번 ‘함께 1차’ 교과수업에서 부석초에 모인 1~2학년 학생들은 문 열어라 놀이, 공 나르기, 달팽이 놀이 등 봄 동산에서 할 수 있는 봄놀이를 했다. 3학년은 독도에 대해 배우고 독도를 다함께 만들어보는 활동을, 5학년은 다함께 꾸미고 만드는 추상미술수업을 진행했다.

옥대초에 모인 4학년은 발야구형 게임을 6학년은 에코백 만들기와 염색 체험을 가졌다. 이번 공동교육과정 수업에 참여한 옥대초 한 학생은 “부석초에 와서 수업을 하니까 새롭고, 미술 수업과 체육 수업을 여럿이 같이 하니까 더 신나고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