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정치 포토뉴스
시의회,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 정기회 열려
  • 오공환 기자
  • 승인 2017.04.08 14:29
  • 호수 613
  • 댓글 0
영주시의회에서 열린 제41차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 정기회에 참석한 3도 6개 시군 의장, 부의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현익 의장, 평창 동계 올림픽 공동마케팅 제안

영주시의회(의장 김현익)는 4일 오전 11시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41차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 정기회’를 가졌다.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회장 단양군의회의장 조선희)가 주관하고, 영주시의회가 주최한 이번 정기회는 영주시를 비롯해 경북 봉화군, 충북 제천시·단양군, 강원 영월군·평창군 등 3도 6개 시군 의장, 부의장, 관계 공무원 등 약 30명이 참석해 ‘2016년 결산 및 주요안건’을 협의했다.

특히, 김현익 의장은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을 맞이해 영주의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과 봉화의 국립 백두대간수목원 등 6개 시군의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공동발전을 위해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와 협조해 적극적인 지원과 성공적인 개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김현익 의장은 “제41차 정기회 참석을 위해 영주에 방문해주신 시군 의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하면서 “이번 정기회를 시작으로 올해 6개 시군의 의회가 상호협력과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루고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7년에 구성된 중부내륙중심권 의정협력회는 중부내륙중심권에 있는 6개 시군의회간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발전과 원활하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오공환 기자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공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