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172]복잡한 사무기기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만족도 높은 찾아가는 A/S
장기 구매고객 확보로 승부

▲ 금동구 대표
기술 발달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PC, 프린터 등 사무자동화(OA : Office Automation) 장비의 교체주기도 점점 짧아지고 있다.

고가의 OA 장비는 구매에 따른 비용부담이 있고 구매이후 조금이라도 오래 사용하기 위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구매자는 좋은 제품의 구입과 아울러 이후 서비스는 어떻게 이뤄지는지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꽃동산 회전교차로에서 인애가장수한방병원 방향에 위치한 영주씨앤씨(대표 금동구)는 다양한 사무기기 판매와 대여,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곳이다.

▲ 신뢰를 주다
PC가 상용화가 되기 이전인 1997년 시청 앞에 처음 문을 연 영주씨앤씨는 수동타자, 복사기, 사무기기 등을 주로 판매했다. 이후 영주우체국 인근으로 이전, 지난해 9월 현재의 위치로 옮겨 고객들에게 다양한 사무기기와 소모품 판매, 수리 등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금동구 대표는 “1990년대 후반 지역에 상업고교가 있고 PC가 보급되기 전이라 수동타자기를 주로 사용할 때 수리기사로 일했다”며 “요즘처럼 집집마다 컴퓨터, 프린터 등을 갖춰 생활의 일부가 되고 사무실에서도 다양한 사무용기기를 갖추고 있어 점점 제품이 다양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여 년 전 고객이 지금까지 재방문하고 신규고객도 재 구매를 위해 오는 영주씨앤씨. 이곳의 장점은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구매 이후 찾아가는 서비스에 있다.

금 대표는 “전문수리기사와 매장 직원은 이 분야에 오랜 경력을 갖고 있다”며 “고객들이 신뢰를 갖는 데는 믿을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제공하는 것도 있지만 일대일로 고객과 마주치는 직원들의 친절과 서비스가 한 몫을 차지한다”고 말했다.

그는 “요즘은 인터넷을 많이 접속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악성코드가 연결돼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 경우가 많다”며 “구매 후 얼마 안된 시점에 작동이 느려져 이유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하드웨어의 기록을 살펴보고 설명을 해주고 인터넷페이지 삭제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고 했다.

▲ 제품 다양성
일반회사, 학교, 기관에도 다양한 사무기기 판매와 지속적인 방문관리, A/S를 한다. 데이터 백업과 하드웨어 판매, 관리 등의 맞춤형 서비스와 소형 프린터기나 복사기 등을 단기, 장기 대여가 가능하고 사무기기 소모품도 두루 갖춰놓고 있다.

또한 최근 대형 모니터를 활용한 삼성 DID 솔루션 홍보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학교안내, 학교폭력캠페인, 기관홍보 등 새로운 홍보환경을 위한 제품구매도 늘고 있다.

금 대표는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성실함으로 지역의 관공서, 기업에도 찾아가는 서비스로 확대하고 싶다”며 “고객과의 신뢰가 무너지지 않도록 더욱 만족할 만한 친절서비스로 지역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영주씨앤씨
영주시 지천로 168(인애가장수한방병원 옆)
☎ 054)636-8872~3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